[주니어끌레버] 나눔수업: 11월 > 활동보기 | 사단법인 S&J 희망나눔

>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나눔수업: 11월
90 COMMENT 2018 년  11 월  23일 S&J희망나눔

본문

 

S&J 청소년 재능기부단 나눔수업_11월

(진행일자 : 2018년 11월 10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11월 10일(토)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이 두 번째 나눔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나눔수업은 대구 청소년 문화의 집 내부 사정으로 인해 ‘대구 오뚝이교실’로 변경되었으며, 수업은 이전과 동일하게 주니어 끌레버들이 일일 멘토가 되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직접 만든 외국어 동화책을 읽어주고 함께 색칠하는 시간을 가지며 즐겁게 보냈습니다.

 

 

 

 

 

 

 

 

 

 

    * 1. 내용 : 언니, 오빠가 들려주는 외국어 동화교실 ‘나눔수업’

    * 2. 일정 : 2018. 11. 10 (토) 11:00 ~ 14:00

    * 3. 장소 : 대구 오뚝이교실 교육장

    * 4. 참여 학생 : 멘토(S&J 청소년 재능기부단) 11명 & 멘티(대구 오뚝이교실 학생) 18명

 

 

 

 

 

 

 

 

 

 

 

< 수업 준비: S&J 희망나눔 >

 

나눔수업을 진행하기 전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과 담당 선생님들은 S&J 희망나눔 강의실에 모여 동화책 등 필요 물품을 점검하고 발음을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지역아동센터에서 수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숙지했습니다.

 

 

 

 

 

 

 

 

 

 

 

< 수업 진행: 대구 오뚝이교실 >

 

지역아동센터에 도착한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은 학생들에게 직접 제작한 외국어 동화책을 읽어주고 함께 색칠하며 멘토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습니다.

(동화책 소개 > 외국어로 동화책 읽어주기 > 멘토-멘티 함께 발표하기 > 색칠 지도 > 미니 동화책 만들기 지도)

 

 

 

 

 

 

 

 

 

 

 

첫 나눔 수업 때와는 다르게 동생들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외국어 동화책을 읽고 능수능란하게 색칠 수업을 진행하는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이 참 대견했습니다. 또한 언니 오빠들과 즐겁게 수업하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했습니다. 이번 수업을 계기로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과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길 바랍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