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문화활동: 별자리 학습
996 COMMENT 2018 년  11 월  29일 S&J희망나눔

본문

 

S&J 주니어 끌레버 2기 11월 문화활동 ‘별에 별꼴: 나와 너를 이해하는 언어’

(진행 일자 : 2018년 11월 24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주 토요일(11/24) S&J 희망나눔 회의실에서 주니어 끌레버(청소년 장학생)들의 11월 문화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문화활동은 ‘별자리 학습 & 비누 만들기’로 자신의 별자리를 일본어와 중국어로 알아보고 비누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활동에는 주니어 끌레버 5명과 일반 참가 학생 5명, 담당 선생님 1명(홍보마케팅팀 권성애 주임), 진행자 및 보조 선생님 9명(글로벌 서포터즈 강지혜, 김혜은, 남경아, 박동찬, 장창훈, 정다운, 최은, 홍석기, 황우진)이 참여하였으며, 수업은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 1교시: 일본어와 중국어로 배워보는 ‘나의 별자리’

    * 2교시: 별자리 비누 만들기

 

 

 

 

 

 

 

 

1교시는 별자리 학습 담당인 장창훈 서포터즈가 학생들에게 별자리 종류에 대해 설명하고 일본어&중국어 발음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사전에 배부된 ‘별자리 학습지’를 통해 자신과 멘토의 별자리에 대해 학습하며 교류했는데 나이대가 비슷한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라서인지 금방 친해져 보기 좋았습니다.

 

 

 

 

 

 

 

 

 

 

 

2교시는 비누 만들기로 평소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활동이 아니라서 학생들이 아주 좋아했습니다. 학생들은 미리 준비된 별자리 몰드에 비누 용액을 붓고 굳기를 기다리는 동안 서포터즈 언니, 오빠들과 함께 11월 운세도 알아보았습니다,

 

 

 

 

 

 

 

 

 

 

 

끝으로 단체 기념사진 촬영 후 수업을 모두 마무리했는데 참가 학생들이 ‘서포터즈 언니, 오빠들과 함께 수업해서 좋았어요’, '비누 만들기 수업이 신기했어요‘ 등 다양한 소감을 남겨주어 뿌듯했습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1시간 30분 내내 활기차게 수업에 참여해준 학생들과 글로벌 서포터즈 4기 덕분에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 문화활동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주니어 끌레버들과 함께 파티를 진행한다고 하니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S&J 희망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얼른 신청해주세요!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