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끌레버] 최종 발표회 > 활동보기 | 사단법인 S&J 희망나눔

>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최종 발표회
84 COMMENT 2019 년  01 월  08일 S&J희망나눔

본문

 

S&J 청소년 재능기부단 최종 발표회

(진행 일자 : 2019년 1월 5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토요일(1/5)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주니어 끌레버 2기)의 최종 발표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4월부터 진행한 ‘외국어 배움과 재능 드림 프로젝트 S&J 청소년 재능기부단’ 사업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1년 동안 배웠던 외국어(일본어 & 중국어)를 활용하여 직접 그린 웹툰을 소개하고, 활동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쉬움이 가득했던 최종 발표회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1. 내용 : 최종 발표회

    * 2. 일정 : 2019. 1. 5 (토) 11:00 ~ 13:00

    * 3. 장소 : S&J 희망나눔 회의실

    * 4. 참여자 :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주니어 끌레버) 14명 & 실무진 3명 & 강사 4명

    * 5. 후원 : 삼성꿈장학재단

 

 

 

 

 

 

 

 

첫 순서는 1년 동안 ‘웹툰공작소’ 수업을 열심히 들은 학생들을 격려하는 이지혜 사무국장의 축하 인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이어 홈페이지에 미리 게재되어 있던 학생들의 웹툰 작품을 다 함께 감상하고,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배운 단어와 문장을 활용하여 웹툰을 소개하고, 활동 소감을 짧게 이야기 했는데 초반과 다르게 많이 성장한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 바로 ‘수료증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수료증은 학생 이름순으로 전달했으며, 이지혜 사무국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따뜻한 격려와 축하 인사를 건넸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마무리를 기념하는 단체 사진 촬영 후 음식 파티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어 능력과 자신감이 향상되었고, 특히 재능기부 활동을 해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웹툰공작소’ 수업을 맡았던 강사들 또한 외국어를 못하던 학생들이 배움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고, 그림을 그리지 못했던 학생들이 외국어 동화교실 수업을 거치며 조금씩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학생뿐만 아니라 강사와 실무진 모두에게 만족할만한 수업이 된 것 같아 매우 뿌듯했던 하루였습니다.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이 1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웹툰공작소, 외국어 동화교실, 드리밍 UP 캠프)과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후원해준 ‘삼성꿈장학재단’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S&J 희망나눔도 학생들에게 더 좋은 외국어 교육과 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