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사전교육 4차
786 COMMENT 2019 년  01 월  21일 S&J희망나눔

본문

 

2019 해외문화탐방 in TAIWAN ‘사전교육 4차’

(진행 일자 : 2019년 1월 19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주 토요일(1/19) S&J 희망나눔 회의실에서 S&J 청소년 여행단(청소년 장학생 & 청소년 후원 회원)의 해외문화탐방 마지막 사전교육(4차)을 진행했습니다.

 

 

 

 

 

 

 

 

 

 

1교시는 해외문화탐방 총괄 담당자 이지혜 사무국장이 ‘탐방 국가에 대한 이해 Part.3'라는 주제로 장소별 에티켓과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대만 지하철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안된다는 사실을 학생들이 매우 신기해했습니다.

 

 

 

 

 

 

 

 

 

 

2교시는 ‘S&J 청소년 여행단’의 팀별 현지 활동 연습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팀별로 조사했던 주요 탐방지와 음식을 PPT로 발표해보고, 현지에서 가이드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때까지 조사했던 많은 자료들을 유인물 없이도 친구에게 잘 설명하는 학생들을 보니 대견했습니다.

 

 

 

 

 

 

 

 

 

 

 

이어 해외문화탐방 최종 점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지혜 사무국장이 학생들에게 3박 4일간의 최종 일정을 공유하고, 현지에서 진행될 개인 및 팀별 활동에 대해 다시 한번 설명했습니다.

 

 

 

 

 

 

 

 

 

 

 

3교시는 경영지원팀 심꽃다비 주임이 학생들에게 ‘출국 전 주의사항’을 안내해주었습니다. 처음 비행기를 타보는 친구들을 위해 위탁/기내 수화물 규정과 입국심사서 작성법에 대해 알려주고, 위급사항 발생 시 대처 방법, 준비물, 당일 집합시간 등 주요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가정에서 학부모님이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안내 자료를 배부했습니다.

 

 

 

 

 

 

 

 

 

 

오늘 진행된 4차 사전교육을 끝으로 학생들은 대만으로 문화탐방을 갈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3박 4일 동안 학생들이 다치지 않고 즐겁게 잘 다녀왔으면 좋겠고, 이번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