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서포터즈] 5기 발대식
1,191 COMMENT 2019 년  04 월  02일 S&J희망나눔

본문

 

'글로벌 서포터즈 5기 & 온라인 홍보단 1기' 발대식

(진행 일자 : 2019년 3월 27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3월 27일 S&J 희망나눔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서포터즈 5기와 온라인 홍보단 1기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부터는 서포터즈와 별개로 온라인 SNS(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단체 홍보를 진행하는 '대학생 온라인 홍보단'이 새로 창설되었다고 하는데요. 설렘이 가득했던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이번 S&J 글로벌 서포터즈 5기와 온라인 홍보단 1기는 2019년 4월부터 8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특히 서포터즈는 오프라인 활동을 주력으로 상반기 동안 진행되는 대구의 큰 축제(ex.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 대구 달구벌 관등놀이, 대구 치맥 페스티벌 등)에 참여하여 단체를 직접적으로 홍보하고, 홍보단은 온라인 활동을 주력으로 단체 홍보 & 활동 영상 제작, SNS 캠페인 등을 진행합니다.

 

 

 

 

 

 

 

 

 

 

 

선발된 인원은 총 18명으로 평소에 청소년 교육·복지와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대구 소재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 홍보단(3명) : 강지혜, 김혜은, 박자영

    * 돕고돕 조(5명) : 백수연, 이은영, 정민수, 주은영, 허선희

    * 죠스바 조(5명) : 남미소, 오채혁, 이지영, 정유진, 홍선미

    * 바나나 조(5명) : : 김난경, 김지인, 심혜선, 안희진, 임우택

 

 

 

 

 

 

 

 

 

 

    < 발대식 순서 >

 

     - 1부 : 단체 소개 및 위촉장 수여식

     - 2부 : 서포터즈 & 홍보단 프로젝트(미션) 공개 및 활동 유의사항 공유

     - 3부 : 팀 배정 및 단체 기념사진 촬영

 

 

 

 

 

 

 

 

 

 

 

첫 순서로 S&J 희망나눔 단체 홍보 영상을 짧게 관람한 후 사무국 스텝 소개 및 이지혜 사무국장의 환영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지혜 사무국장은 서포터즈 5기와 홍보단 1기들을 반갑게 맞으며 'S&J 희망나눔 단체 소개와 대표 사업'에 대해 하나씩 설명하고, 앞으로 5개월 동안 단체의 얼굴이 되어 활동하게 될 서포터즈와 홍보단에게 열심히 홍보 활동을 진행해달라는 당부의 말씀도 잊지 않고 전했습니다.

 

 

 

 

 

 

 

 

 

 

환영사가 끝난 후 발대식의 꽃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위촉장은 홍보단부터 서포터즈 이름순으로 전달했으며, 이지혜 사무국장은 선발된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따뜻한 격려 인사를 건넸습니다. (위촉장은 발대식 행사 1부가 끝난 후 담당자가 모두 회수하였으며, 활동이 종료되는 해단식에서 수료증과 함께 재 전달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서포터즈 담당자인 홍보마케팅팀 권성애 주임과 함께 S&J 희망나눔과 글로벌 서포터즈, 온라인 홍보단 활동 및 프로젝트 관련 OT를 진행했습니다. 아직은 단체에 대해 생소할 학생들을 위해 단체의 설립 계기, 비전 & 미션, 주요 사업, 함께하는 사람들(S&J 끌레브 장학회, 재능기부 활동가, 글로벌 서포터즈, 온라인 홍보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활동 서류 작성 및 질의응답 시간을 짧게 가진 뒤 팀 편성을 진행했습니다. 팀 분배는 지원 분야(기획, 디자인, 홍보) 별 1차 분배 후 지역별 우선순위를 고려해 2차로 나뉘었으며, 서포터즈의 경우 총 3팀, 온라인 홍보단의 경우 총 2팀으로 활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연례행사인 서포터즈 5기와 홍보단 1기의 선발을 기념하는 단체 기념 촬영을 진행하며 모두 발대식을 마무리했습니다. 4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힘든 내색 없이 담당자를 잘 따라와 준 서포터즈 5기와 홍보단 1기에게 모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