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5기: 2차 거리 홍보 캠페인 > 활동보기 | 사단법인 S&J 희망나눔

> 소식 > 활동보기

[서포터즈] 5기: 2차 거리 홍보 캠페인
15 COMMENT 2019 년  07 월  03일 S&J희망나눔

본문

 

글로벌 서포터즈 5기 ‘2차 거리 홍보 캠페인’

(진행 일자 : 2019년 6월 28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6/28) 글로벌 서포터즈 5기의 2차 거리 홍보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S&J 희망나눔을 알리겠다는 마음 하나로 3팀이 하나로 뭉쳐 대구의 중심 동성로에서 열심히 홍보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화기애애했던 그날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이번 거리 홍보 캠페인 주제는 ‘S&J 희망나눔의 미래’로 시민들에게 S&J 희망나눔과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글로벌 드림 프로젝트 사업, 교육비 지원 사업, 아동/청소년 문화체험 활동)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그 외 ‘배워보고 싶은 제2외국어 투표’, ‘가보고 싶은 여행지(나라) 투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바나나조(3명) : 김난경, 심혜선, 안희진

    * 돕고돕조(4명) : 백수연, 이은영, 정민수, 주은영

    * 죠스바조(5명) : 남미소, 오채혁, 이지영, 정유진, 홍선미

 

 

 

 

 

 

 

 

 

 

서포터즈는 제일 먼저 현재 S&J 희망나눔이 진행 중인 사업 3가지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그 외 청소년들에게 필요할만한 활동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시민들은 ‘심리 치료 및 지원’, ‘진로 & 진학 상담’, ‘직장인 체험’, ‘대학생과의 멘토링’ 등이 필요할 것 같다고 답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제2외국어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본인이 배우고 싶은 언어를, 학부모님들은 자녀에게 가르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여 스티커를 붙이도록 했으며, 그 결과 134표 중 독일어 47표(35%), 프랑스어 40표(30%), 베트남어 25표(19%), 러시아어 15표(11%), 인도네시아어 7표(5%)로 독일어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 또는 가족 & 연인과 함께 가보고 싶은 여행지(나라)를 조사했는데 총 106표 중 러시아 45표(42%), 홍콩 33표(31%), 베트남-하노이 17표(16%), 중국-베이징 11표(10%)로 러시아가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제2외국어 선호도 및 여행지 조사 결과는 추후 외국어 수업 편성 및 해외문화탐방 기획 시 참고할 예정이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캠페인에 응해주신 대구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S&J 희망나눔도 많은 관심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