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고등부: 2019 상반기 재능기부 활동
993 COMMENT 2019 년  07 월  30일 S&J희망나눔

본문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 2019 상반기 재능기부 활동

(진행 일자 : 2019년 7월 27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주 토요일(7/27)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의 재능기부 활동이 '대구 지역아동센터 오뚝이교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은 일일 멘토가 되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대만의 문화에 대해 알려주고 함께 퀴즈 맞히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1. 주제 : 떠나요 ~ 타이완!

    * 2. 일정 : 2019. 7. 27(토) 09:30 ~ 13:00

    * 3. 장소 : 대구 지역아동센터 오뚝이교실 교육장

    * 4. 참여 학생 : 멘토(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 6명 & 멘티(오뚝이교실 학생) 15명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이 2019 해외문화탐방 in TAIWAN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전 조사한 대만의 다양한 문화(여행, 예절, 음식, 언어)를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 재능기부 활동 준비: S&J 희망나눔 >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기 전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과 담당 선생님들은 S&J 희망나눔 강의실에 모여 활동 물품 및 PPT를 점검하고 발표 내용을 복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수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숙지했습니다.

 

 

 

 

 

 

 

 

 

 

< 수업 진행: 대구 지역아동센터 오뚝이교실 >

 

지역아동센터에 도착한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은 학생들에게 직접 대만의 문화에 대해 소개하고 함께 퀴즈 맞히기를 하며 멘토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등부 자치회 소개 > 대만 소개(PPT: 여행-예절-음식) > 퀴즈 맞히기 활동 > 소감문 작성 지도)

 

 

 

 

 

 

 

 

 

 

 

활동 준비할 때만 하더라도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이 잘 해낼 수 있을까 내심 걱정했었는데, 막상 지역아동센터에 가니 수업할 때는 선생님처럼 멋지게, 퀴즈 맞히기를 할 때는 언니, 오빠처럼 친근하게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너무 대견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는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과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지역아동센터 오뚝이교실 학생들은 타국가인 대만의 언어/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S&J 청소년 재능기부단(고등부)의 하반기 재능기부 활동은 12월 진행 예정이라고 하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