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외국어교육]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하반기 첫 수업
827 COMMENT 2019 년  09 월  10일 S&J희망나눔

본문

 

(사)S&J 희망나눔과 삼성꿈장학재단이 함께하는 '자급자족 중국어&일본어' 하반기 첫 수업

(진행 일자 : 2019년 9월 6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끝나고 어느덧 가을이 왔네요. 지난주 금요일(9/6) S&J 희망나눔 강의실에서는 S&J 주니어 끌레버(중등부)들의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하반기 첫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즐거웠던 그날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상반기(4월~7월)의 경우 학생들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해 기초학습 위주로 수업을 진행했으며, 하반기(9월~12월)부터는 외국어 정규 시험(HSK/JLPT) 준비를 위한 필수 단어 & 문장 활용 방법을 학습하고,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자기주도학습’을 병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매월 자기 평가 발표를 진행하여 초기 계획 대비 진행된 학습 성과에 대해 학생 스스로 파악하고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레벨테스트, 모의고사, 외국어 정규 시험을 시행합니다.)

 

 

 

 

 

 

 

 

 

 

 

자기주도학습은 다가오는 10월부터 진행되며, 9월 한 달 동안은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우며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12월에 진행될 HSK 2급(중국어)와 JLPT 5급(일본어) 자격증 시험을 함께 준비합니다.

 

 

 

 

 

 

 

 

 

 

한편, 같은 시간 S&J 희망나눔 사무실에서는 S&J 주니어 끌레버(고등부)의 ‘청소년 자치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중등부와 달리 고등부는 ‘타국가의 언어와 문화 소개’라는 주제로 연간 2회(상/하반기)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기획부터 준비, 실행의 모든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합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대만(Taiwan)’의 언어와 문화에 대해 조사하여 지역아동센터 오뚝이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했으며, 하반기에는 내년(2020) 해외문화 탐방지인 ‘홍콩(Hong Kong)’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하반기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활발하게 활동할 S&J 주니어 끌레버 3기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화이팅♥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