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중등부: 2019 하반기 재능기부 활동
688 COMMENT 2020 년  01 월  07일 S&J희망나눔

본문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 2019 하반기 재능기부 활동

(진행 일자 : 2019년 12월 21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12월 21일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의 재능기부 활동이 '대구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진행되었습니다.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은 일일 멘토가 되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타 국가의 동요(중국/일본)를 알려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1. 주제 : 외국어 동요(중국/일본) 배워주기

    * 2. 일정 : 2019년 12월 21일(토) 12:00 ~ 15:00

    * 3. 장소 : 대구 청소년 문화의 집 교육장

    * 4. 참여 학생 : 멘토(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 12명 & 멘티(청소년 문화의 집 학생) 12명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이 각 언어별(중국/일본)로 팀을 나누어 외국어 동요를 함께 공부하고, 직접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소개하며 재능기부에 대한 선순환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 재능기부 활동 준비: S&J 희망나눔 >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기 전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과 담당 선생님들은 S&J 희망나눔 강의실에 모여 활동 물품을 점검하고 외국어 동요 복습 및 활동 리허설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1. 중국어반 : 问候(인사송) / 数字(숫자송)

* 2. 일본어반 : むすんでひらいて (주먹쥐고 손을펴고) / 大きな栗の木の下で (커다란 밤나무 아래에서)

 

 

 

 

 

 

 

 

 

 

 

< 수업 진행: 대구 청소년 문화의 집 >

 

지역아동센터에 도착한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은 학생들에게 직접 외국어 동요를 알려주고 함께 연습하며 멘토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중등부 재능기부단 소개 > 다 함께 동요 듣기 > 1:1 동요 알려주기 > 조별 동요 연습 > 동요 발표 > 소감 발표)

 

 

 

 

 

 

 

 

 

 

 

활동을 준비할 때만 하더라도 소극적인 학생들이 많아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이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지만, 지역아동센터에서 당당하고 멋있게 동요를 부르고 선생님처럼 능숙하게 진행하는 모습을 보니 참 대견하고 뿌듯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S&J 청소년 재능기부단(중등부)은 자신의 특기인 외국어 동요를 활용하여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법을 배웠으며, 청소년 문화의 집 학생들은 타국가인 중국과 일본의 동요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와 연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