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6기: 3차 거리 홍보 캠페인 > 활동보기 | 사단법인 S&J 희망나눔

> 소식 > 활동보기

[서포터즈] 6기: 3차 거리 홍보 캠페인
17 COMMENT 2020 년  02 월  06일 S&J희망나눔

본문

 

글로벌 서포터즈 6기 '3차 거리 홍보 캠페인'

(진행 일자 : 2020년 1월 23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1월 23일(목) S&J 글로벌 서포터즈 6기 함께하조가 대구 동성로에서 3차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날씨는 추웠지만 마음만은 따뜻했던 그날의 현장으로 한번 가보실까요? (* 3차 거리 홍보 캠페인의 경우 각 팀별로 1월-함께하조, 2월-약속해조 진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2월 활동이 취소되었습니다.)

 

 

 

 

 

 

 

 

 

 

 

이번 3차 거리 홍보 캠페인은 S&J 글로벌 서포터즈 함께하조가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준비하였으며, S&J 희망나눔이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드림 프로젝트 사업의 해외문화탐방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학생들이 탐방하기 적합할 것 같은 국가를 투표해보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운영진 : 박소현

    * 함께하조 : 강혜지, 서진교, 장민희, 정지수, 정진욱

 

 

 

 

 

 

 

 

 

 

 

함께하조는 대구의 중심 동성로에서 S&J 희망나눔 단체 소개와 해외문화탐방 사업 취지를 홍보하며 시민들에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문화탐방을 진행하기 적합한 국가' 투표를 실시했는데 일본이 높을 거라는 예상을 깨고 싱가포르가 56.45%로 압도적으로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투표 후 서포터즈는 시민들에게 해당 국가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짧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싱가포르의 경우 영어권인데다 비교적 환경이 깨끗한 점이 고득표에 영향을 주었으며, 반대로 일본은 현재 한일간 정치적 갈등과 방사능 문제로 저조한 투표율을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문화탐방을 진행하기 적합한 국가 : 싱가포르 56.45%, 베트남 22.58%, 필리핀 12.90%, 일본 8.06%

 

 

 

 

 

 

 

 

 

 

 

이외에도 시민 대다수가 S&J 희망나눔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드림 프로젝트 사업의 외국어 교육과 해외문화탐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었으며, 단순 여행보다는 배운 외국어를 현지에서 활용하여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거리 홍보 캠페인을 통해 조사된 해외문화탐방 선호도 자료는 추후 국가 선정 시 참고할 예정이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활동해준 S&J 글로벌 서포터즈 6기 함께하조와 조사에 참여해주신 대구 시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