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S&J 희망나눔] 2020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선정
1,172 COMMENT 2020 년  04 월  24일 S&J희망나눔

본문

 

2020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최종 선정

(진행 일자 : 2020년 3월)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S&J 희망나눔이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다만 매년 3월 말 진행하던 지원증서 수여식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취소되었습니다.

 

 

 

 

 

(※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2020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지원증서 수여식' 행사가 취소되어 2019년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2018년부터 2년간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하면서 저희는 학생들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학생 스스로 본인이 배우고 싶은 외국어(중국어/일본어)를 선택하여 1년 간 학습하고,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심화과정을 다지며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더불어 학생들은 재능기부 활동(지역아동센터 재능 나눔)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법을 배웠으며, 이를 통해 재능기부의 선순환 구조를 이해하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자 글로벌 리더로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사업에 연속 선정됨에 따라 S&J 희망나눔은 지난 4월 선발된 S&J 주니어 끌레버(청소년 장학생) 4기를 대상으로 1년간 ‘S&J 글로벌 청소년 – GO! RORO-Trip (스스로 진로를 찾는 학습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급자족 중국어/일본어(중급반), 스스路–Vlog, S&J 청소년 재능기부단, RORO-Trip (스스路, 진路 탐색 여행), 최종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S&J 글로벌 청소년 – GO! RORO-Trip (스스로 진로를 찾는 학습 여행)’> 프로그램>

 

    * 프로그램 1/2 : 자급자족 중국어/일본어 (중급반)
       주 목표는 외국어 능력 강화(중급) 및 자격증 취득으로 상반기는 각 언어별 중급 수준의 심화학습을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하반기는 외국어 능력 시험을 대비한 학습을 부수적으로 지도합니다. 더불어 자기주도학습의 일환으로 학생 스스로 강사가 되어 기초 복습 수업을 진행해보는 활동을 통해 선생님의 역할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6월까지 온라인 강의 진행 / 외국어능력 시험(7월, 12월)

 

    * 프로그램 3 : 스스路 – Vlog
       상반기는 ‘진로 설계 및 크리에이터 체험’으로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진학 계획을 수립하고 탐색하며 Vlog를 제작합니다. 하반기는 청소년 자치회를 구성하여 재능기부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5월까지 온라인 강의 진행)

 

    * 프로그램 4 : S&J 청소년 재능기부단
       학생들이 직접 외국어 단어를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재능기부의 선순환 구조를 이해하고, 이타성을 함양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프로그램 5 : RORO-Trip (스스路, 진路 탐색 여행)
       학생들의 진로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진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직업인 및 대학생 멘토 특강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고 설계하는 방법을 터특합니다.

 

    * 프로그램 6 : 최종발표회
       활동 결과물 발표를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평가하고, 진로 및 앞으로의 계획을 함께 공유하며 자기 주도성을 강화합니다.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S&J 희망나눔 후원자분들과 삼성꿈장학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