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교육]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상반기 첫 수업 > 활동보기 | 사단법인 S&J 희망나눔

> 소식 > 활동보기

[외국어교육]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상반기 첫 수업
19 COMMENT 2020 년  05 월  21일 S&J희망나눔

본문

 

(사)S&J 희망나눔과 삼성꿈장학재단이 함께하는 '자급자족 중국어&일본어' 상반기 첫 수업

(진행 일자 : 2020년 4월 10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4월 10일(금) S&J 희망나눔 강의실에서는 S&J 주니어 끌레버(중등부) 4기들의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OT 및 첫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감염증으로 인한 사회적 불안감이 커져감에 따라 자급자족 수업은 6월까지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이후 상황에 따라 추가 연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S&J 희망나눔이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1년간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게 되었으며, 올해는 S&J 주니어 끌레버(청소년 장학생) 4기를 대상으로 'S&J 글로벌 청소년 - Go! RORO-Trip (스스로 진로를 찾는 학습 여행)' 사업을 운영합니다.

 

그중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프로그램의 경우 외국어 기초학습이 갖추어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급 수준의 외국어 수업이 진행되고, 학생이 강사가 되어 수업해보는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 자기주도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올해는 중국어와 일본어 2개 반이 개설되었으며, 각 반마다 학생 4명과 주강사 선생님 1명씩 총 8명의 S&J 주니어 끌레버(청소년 장학생)와 주강사 선생님 2명이 자급자족 중국어 & 일본어 수업에 참여합니다.

 

 

 

 

 

 

 

 

 

 

한편, 같은 시간 또 다른 온라인 수업 현장에서는 '스스路 – Vlog' 강의가 진행되었는데요. 스스路 – Vlog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통해 자기주도성을 강화하고, 현재 유망 직종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방송을 체험하며 자신의 능력(강점)을 찾고 진로 탐색과 연계해보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스스路 – Vlog의 경우 5월까지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됩니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활동하게 될 S&J 주니어 끌레버(청소녀 장학생 중/고등부) 4기의 모습이 너무나 기대됩니다. 화이팅♡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