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
755 COMMENT 2021 년  01 월  13일 S&J희망나눔

본문

 

S&J 글로벌 청소년 최종 발표회 및 수료식

(진행 일자 : 2021년 1월 8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금요일(1/8) S&J 글로벌 청소년(주니어 끌레버 4기)의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최종발표회는 지난 2020년 4월부터 진행한 'S&J 글로벌 청소년' – GO! RORO-Trip (스스로 진로를 찾는 학습 여행) 사업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자급자족 일본어/중국어, 스스路-Vlog 학생들의 활동결과물을 발표하며 자기평가 및 활동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쉽게도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 진행 예정이었던 1월 초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하여, 오프라인에서 온라인(ZOOM)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더불어 자급자족 중국어/일본어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도 취소되었습니다. (자급자족 중국어/일본어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S&J 청소년 재능기부단)은 기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준비하였으나, 코로나 확산세가 꺾이지 않아 1차 연기, 스스路-Vlog 참여 학생으로 대상을 변경하여 1월 8일 최종발표회 전 진행 예정이었습니다.)

 

 

 

 

 

 

 

 

 

 

 

    * 1. 내용 :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

    * 2. 일정 : 2021. 1. 8 (금) 14:00 ~ 15:00

    * 3. 장소 : 온라인(ZOOM) 회의실

    * 4. 참여자 : S&J 주니어 끌레버 12명 & 실무진 4명

    * 5. 후원 : 삼성꿈장학재단

 

 

 

 

 

 

 

 

 

 

첫 순서는 이지혜 사무국장이 1년 동안 진행한 'S&J 글로벌 청소년' – GO! RORO-Trip (스스로 진로를 찾는 학습 여행) 사업의 프로그램 운영결과를 공유하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자급자족 일본어 수업을 직접 담당한 사업운영팀 남수연 팀장(강사)이 수업 및 자기주도학습 진행 후기 및 초반 대비 학생 성장에 관련한 소감을 짧게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급자족 중국어 수업을 수강한 전장한 학생이 HSK 3급 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는데, 1년 동안 학생들이 많이 성장한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학생들의 수업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ZOOM 특성상 동시에 여러 명이 소리를 내면 매우 혼랍스럽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A4용지를 활용한 수기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외국어를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여러 가지를 경험할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등 대부분 'S&J 글로벌 청소년' – GO! RORO-Trip (스스로 진로를 찾는 학습 여행) 사업의 프로그램들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 홍보마케팅팀 권성애 팀장이 학생들에게 수료증 발송 및 사진 촬영 안내법에 관련한 안내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을 직접 보고 수료증을 전달할 수 없어 너무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학생들의 안전이 저희에게는 최우선이기에 수료증을 택배로 자택까지 배송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영지원팀 심꽃다비 팀장이 4기 장학생 12명 중 가장 성실하고 모범적인 태도로 수업 및 활동에 참여해 준 학생 5명을 뽑아 '우수 장학생 발표' 및 장학금 & 선물 관련 공지를 진행했습니다. 이어 S&J 주니어 끌레버 중 가장 먼저 대학생이 되어 S&J 희망나눔을 졸업하게 된 남경원 장학생의 마지막 인사 겸 장학생 활동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짧게 가졌는데요. 앞으로 함께 수업을 하지 못한다는 게 조금은 아쉬웠지만, 열심히 노력해 본인이 원하는 대학, 학과에 당당하게 진학한 모습을 보니 대견하면서 한편으로 뿌듯했습니다.

 

 

 

 

 

 

 

 

 

 

1년간 학생들은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고, S&J 희망나눔이 운영한 'S&J 글로벌 청소년' – GO! RORO-Trip (스스로 진로를 찾는 학습 여행) 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자급자족 중국어/일본어, 스스路-Vlog, S&J 청소년 재능기부단, RORO-Trip(스스路, 진路탐색 여행)에 참여하여 외국어 능력을 갖추고 활용하며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힘과 자기 주도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S&J 글로벌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후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삼성꿈장학재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 S&J 희망나눔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 및 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