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교육] 온라인 수업 시범운영 > 활동보기 | 사단법인 S&J 희망나눔

> 소식 > 활동보기

[외국어교육] 온라인 수업 시범운영
117 COMMENT 2021 년  01 월  15일 S&J희망나눔

본문

 

지역아동센터 2020 온라인 수업 시범 운영

(진행 일자 : 2020년 12월)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에게 참 힘든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코로나가 교육계를 강타하면서 전국의 유·초·중·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 및 원격 수업을 실시하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수업 방향을 전환하였는데요. 이에 저희 단체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대면 강의로 진행하던 외국어교육 수업을 온라인 원격 강의로 전환하기 위해 여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중입니다.

 

 

 

 

 

 

 

 

 

 

12월에는 온라인 수업 시범 운영에 우선적으로 동의한 '대구 청소년 문화의 집'과 '대구 팔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일본어 원격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대구 팔달 지역아동센터'의 경우 VR 기기를 활용한 수업도 함께 병행되고 있습니다. VR 수업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비대면 ICT 체험 교육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S&J 희망나눔이 운영하며, KT SUPER VR 기기를 통하여 가상의 교실에서 선생님과 함께 생동감 있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번에 두 기관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수업 시범운영이 성공적으로 끝남에 따라 2021년 외국어교육 지원사업은 오프라인 교육, 온라인(원격) 교육, VR 기기를 활용한 교육 3가지로 진행됩니다. (VR 기기의 경우 수업을 원하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직접 구비해야 하며, 일부 구매 비용은 S&J 희망나눔에서 지원합니다.)

 

 

 

 

 

 

 

 

 

 

 

2021년 외국어교육 지원사업은 작년(2020년)처럼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일 없이 원활하게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운 날씨 감기 그리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