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S&J 희망나눔] 2021 랜선 해외문화탐방
639 COMMENT 2021 년  07 월  07일 S&J희망나눔

본문

 

2021 랜선 해외문화탐방 첫 수업

(진행 일자 : 2021년 6월 7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 6월부터 대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3곳(청소년 문화의 집, 팔달 지역아동센터, 이튼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랜선 해외문화탐방(AR/VR)'을 진행했습니다.

 

 

 

 

 

 

 

 

 

 

랜선 해외문화탐방은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미래 교육 방향을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KT SUPER VR(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하여 타 국가 해외문화탐방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랜선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타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업은 지역아동센터 당 총 2회차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회차에는 메타버스 기반을 통한 국가 소개(비대면), 2회차에는 VR(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한 해외 문화 탐방 콘텐츠 체험(대면)을 진행했습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비대면 ICT 체험 및 원격교육(ZOOM, 구루미 BIZ)과는 다르게 KT SUPER VR은 기기를 통해 직접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보니 학생들이 매우 흥미로워했습니다.

 

 

 

 

 

 

 

 

 

 

아직은 네트워크 환경이나 콘텐츠의 다양성 부분이 조금은 아쉽지만, 앞으로 더 많이 발전하여 학생들에게 더 큰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수업도 화이팅!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