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 활동보기

[주니어끌레버] 사전교육 2차
1,044 COMMENT 2019 년  01 월  16일 S&J희망나눔

본문

 

2019 해외문화탐방 in TAIWAN ‘사전교육 2차’

(진행 일자 : 2019년 1월 11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주 금요일(1/11) S&J 희망나눔 회의실에서 S&J 청소년 여행단(청소년 장학생 & 청소년 후원 회원)의 해외문화탐방 사전교육(2차)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차 사전교육과 동일하게 사전교육 진행자는 이지혜 사무국장으로 1교시는 학생들이 탐방하게 될 대만의 국가 정보(위치, 면적, 인구, 종교, 시차, 날씨, 화폐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학생들은 영하권으로 뚝 떨어진 한국과는 다르게 대만은 낮 온도가 20도를 웃돌고 저녁이 되더라도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다는 점에 대해 매우 흥미로워했습니다.

 

 

 

 

 

 

 

 

 

 

 

2교시는 1차 사전교육 숙제였던 개인 미션을 한 명씩 발표했습니다. 학생들은 사전에 준비한 PPT로 대만에 대한 첫인상과 가보고 싶은 장소, 먹어보고 싶은 음식, 사고 싶은 물품 리스트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발표했습니다. 선생님들이 알려주지 않아도 혼자서 척척 잘 준비해 온 학생들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이어서 3교시는 ‘S&J 청소년 여행단’의 팀 프로젝트와 활동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팀을 구성했습니다. 학생들은 제비뽑기로 팀을 정한 후 조장 및 팀명을 선정하고, 팀 미션지는 조장이 직접 뽑았습니다.

 

 

    * C1J4팀 : 김연호(조장), 김소은, 이수빈, 이영은, 현빈 / 중정기념당, 101빌딩, 춘수당, 펑리수

    * 별하팀 : 남경원(조장), 김민준, 이동환, 이현영 / 국부기념관, 대만대학교, 망고빙수, 쩐주나이차

    * 비요뜨팀 : 김동현(조장), 전장한, 최은성, 황채미 / 고궁박물관, 쓰린야시장, 굴전, 지파이

    * 시나브로팀 : 이진욱(조장), 나혜신, 오수민, 윤상빈 / 용산사, 시먼딩, 딘타이펑, 총좌삥

 

 

 

 

 

 

 

 

 

 

총 4개 팀으로 구성된 ‘S&J 청소년 여행단’은 앞으로 미션으로 주어진 탐방지와 음식점(음식)에 대해 조사하고 현지에서 직접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대만 현지에서 ‘가이드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이 직접 주요 장소를 소개하는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다음에 진행될 사전 교육 3차에는 원어민 재능기부 활동가 ‘티엔펑’ 선생님과 함께 ‘대만의 언어(중국어)’에 대해 학습하고 다양한 현지 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남은 시간 동안 학생들이 대만에 대해 많이 알아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